원 선점 경쟁의 속도를 끌어올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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넘어 북극항로 개척과 해양 자원 선점 경쟁의 속도를 끌어올릴 기술적 전환점이 될 전망입니다.
두 배 커지고 더 강해진 '한국형쇄빙선' 한국은 2009년 건조된 아라온호를 통해 독자 극지 연구 시대를 열었습니다.
남극과 북극을 오가며 해빙 상태·기후 변화.
마이크 던리비 미국 알래스카 주지사가 지난달 29일 알래스카 프로젝트와 관련한 한국경제신문 질의에 답하고 있다.
적어도 15년 전에 샀어야 했는데, 이제라도쇄빙선구입을 추진하니 다행입니다.
USCG 제공 중국과 러시아의 북극 지역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무려 5척의 중국쇄빙선이 미국 알래스카 인근 해역에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미 군사 전문 매체 더워존 등 현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연방정부 기관에 대한 예산 삭감 정책으로 인해 미국 유일의 연구용 남극쇄빙선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돈이 되지 않거나 기후변화와 연관된 과학 연구를 불필요한 일로 여기는 트럼프 행정부의 철학이 만든 조치다.
14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었던 ‘북극항로 개척’이 국정과제로 추진되면서 한화오션과 삼성중공업의쇄빙선건조 기술력이 다시 조명받고 있다.
한화오션은 전신인 대우조선해양 시절인 2008년부터 극지 전용 선박 개발을 시작해 세계.
/ 사진 = 한국해양진흥공사 제공 한국해양진흥공사(이하, 해진공)가 북극항로 상업 운항을 위한 기금을 신설해쇄빙선도입 등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해진공은 지난 25일 국회에서 열린 '북극항로 개척방안 및 선결과제 점검 토론회'에서.
국립부경대 주최로 21일 국립부경대 대연캠퍼스 동원.
[서울경제] ‘쇄빙선’은 말 그대로 얼음을 깨며 이동하는 선박이다.
빙판 위에 올라가 선체의 중량을 이용해 빙판을 깨며 전진한다.
한국의 극지 연구는 쇄빙연구선 아라온호 도입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국내 연구진은 첫 쇄빙 연구선 아라온호를 통해 독자적으로.
이에 야권은 벌써부터 ‘정청래호’ 출범을 협치 거부, 일방통행이라며 견제에.
한화오션이 극지연구소에 제안해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차세대 쇄빙연구선 조감도.
/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이쇄빙선시장 진입을 본격화한다.
북극항로 가치가 재조명되면서 초호황기 이후를 이끌 차세대 사업 분야로쇄빙선사업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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